교육신청 | 우리를 잇는 따뜻한 네트워크

행사/교육
  • 교육 신청 >
  • 행사 참여 >
  • 대관 신청 >

교육 신청

교육명 2020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교육 일정 2020년 5월 25일 ~ 6월 19일
접수 기간 2020년 5월 21일까지
교육 장소 오상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사회적경제 창업가 필수 코스 21일까지 온라인 접수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창업 준비 과정을 담은 ‘2020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준비 또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오산시민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osansesc.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본교육과정과 심화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매주 월·수·금 총 12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본 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흐름과 대두 배경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에 대한 개관 여성 사회적경제 기업가, 중장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사례 발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사회적경제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들을 모셔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다양한 사례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심화과정은 소셜미션 수립 비즈니스 모델 설계 고객 분석과 시장조사 등 초기 창업 준비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담았다. 또한 창업가들이 어려워하는 사업계획서를 함께 써보고, 실제 사업제안 프레젠테이션 시연해보고 전문가에게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에 가점 혜택이 주어지며, 오는 7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의 참가 자격도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청 일자리정책과 지역공동체팀(031-8036-6922)으로 문의하면 된다.